본문 바로가기

SHOPPING/SOFTWARE

어도비 포토샵 CS6 한국어판 패키지

일요일에 주문한 Adobe Photoshop CS6 한국어판 소프트웨어 제품이 좀 전에 도착하였습니다. 도착하기 전까지 프로그램 설치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마음을 놓을 수 있겠네요.

 

스압(스크롤 압박)이 있으니, 이미지 전체가 로딩 완료되면 보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제품의 전면 모습입니다. 제품 커버 아트워크에 나오는 저 모델이 누구인지 여기 저기 검색을 해봤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Photoshop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가상의 인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패키지 제품을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제품 박스의 크기가 의외로 작습니다. 그래서 실제 크기를 재어보니 14.3cm x 19.2cm(가로 x 세로) 이더군요.

외장형 USB 크기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뭐 이런 쓸데없는 짓을...)

시스템 요구 사항은 특별히 높지는 않았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Windows 7 이상이기만 하면 큰 문제 없이 구동될 것 같습니다. 다만, GPU 연계해서 OpenGL 기반 3D 방식 디자인 기능을 원할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7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데스크톱PC의 스펙이 상당히 높아진 편이고 64비트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 응용 프로그램들도 서서히 64비트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제품 인증을 하는 방법이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인증, 전화 인증, 전자메일 인증 등이 그것인데, 이 제품의 경우는 전화 인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운딩 커버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열어보니 또 다시 커버가 씌워져 있군요. 그런데, 간단한 사용자 가이드나 부가적인 DVD 미디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교육용/대학생용 제품의 경우에는 이것 저것 더 들어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거 참 썰렁하네요. ㅋㅋ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조금 서운합니다.)

제품 인증에 대해 제차 강조하는 듯한 고지 내용입니다.

제품 일련 번호(Serial Number)는 DVD 작은 포장 뒷면에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조금 어이 없는 것은 한국어판이면서도 영어, 일본어 표시 뿐이라는 점. Adobe社가 한국이라는 시장을 어떤 수준으로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작은 부분을 신경쓰지 않는다는거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Adobe Photoshop CS6 한국어판 소프트웨어가 담긴 DVD 미디어입니다.

저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정품, 특히 박스 패키지 형태의 정품을 구매한 경우 최대한 원본을 건드리지 않고 개인적인 보관을 위하여 백업(파일복사 또는 DISC 이미지 생성)을 하고 이 백업된 것을 이용합니다. 추후 운영체제를 재설치 하는 경우에도 편리하고, 대부분 이렇게들 사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UltraISO를 이용하여 DISC 이미지를 생성하려고 합니다.

제 데스크톱PC에는 DVD-RW 드라이브가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필요할때만 USB로 연결해서 쓰는 외장형 DVD-RW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외장형 DVD-RW는 USB 방식으로 연결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전원공급을 전달해야 하는데, 가급적 전원 아답터가 연결된 USB 허브포트를 이용하거나, USB 포트 2개를 쓰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외장형 DVD-RW 드라이브를 연결하고 DVD 미디어를 넣은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UltraISO > Create CD/DVD image 메뉴를 실행합니다.

ISO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면 곧바로 이미지 생성이 시작됩니다. 실제 생성된 ISO 이미지 파일 크기는 약 1.86GB 정도입니다.

ISO 이미지 생성을 완료하고, 제품 원본은 다시 커버를 씌워 책꽂이 한 부분에 잘 모셔놓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를 시작해봅시다.

생성한 ISO 이미지를 UltraISO를 이용하여 마운트 시키고, Set-up.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당연히 정품을 구입한 것이므로 [설치] 항목을 선택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를 묻는 화면입니다. [동의] 단추를 눌러줍니다.

DVD 박스 뒷면에 붙어있는 스티커의 일련 번호를 입력합니다. 따로 메모장 등을 열어서 미리 입력해놓고(사이 사이에 하이픈(-) 입력) 한 번에 붙이기를 해도 됩니다. 이 때에는 반드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제품은 설치 과정에서 Adobe ID 계정 정보를 요구합니다.

Adobe ID 계정을 만들고, 위에서 요구하는 계정(전자 메일 주소 형태)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단추를 누릅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실제 설치가 될 제품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설치가 모두 끝났습니다. 곧바로 [닫기] 단추를 눌러도 되지만, 제품 구매한 차원에서 부가적으로 계정 관리를 좀 하겠습니다.

좀 전에 생성한 Adobe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일단, 설치한 제품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총 3개의 제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첫 번 째 목록(버전 13.0)이 좀 전에 등록된 Photoshop CS6 이고, 그 아래 두 번 째, 세 번 째 목록은 각각 과거 Sony VAIO 노트북, Wacom Tablet 제품에서 제공하는 Photoshop Elements 8.0 번들입니다.

처음 Photoshop CS6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모니터 관련 ICM 프로필이 손상되었다고 경고가 뜨는데, 아래 [다시 표시 안 함] 체크를 하고 [프로필 무시] 단추를 누릅니다.

처음 실행하는 경우에 아래 트레이 아이콘 부분에서 제품 등록을 완료하라는 알림(Notify) 메시지가 뜹니다. 까짓거 해주죠.

Photoshop 메뉴에서 도움말(H) > AdobeID 프로필 작성 완료/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합니다.

흔히들 작성하는 개인 정보 입력 및 메일링 서비스 설정 화면입니다. 입력되는 정보가 그리 민감한 것은 아니겠지만, 주소 입력 부분에서는 저는 일부러 영문 주소를 이용하였습니다.


이제 포토샵을 업데이트 합니다.

설치한 제품의 초기 버전은 13.0 입니다. 이제 제품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도움말(H) > 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합니다.

Adobe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구매 고객이 정상적으로 설치했는지, 설치 중에 어떤 문제가 발생을 하였는지에 대해 일종의 피드백 개념으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냐를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저는 [예] 단추를 누르겠습니다.

업데이트할 항목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실행되어 있는 Photoshop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종료한 후 [업데이트] 단추를 누릅니다.

Photoshop을 종료하지 않으면 나타나는 경고입니다.

업데이트에 필요한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실제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업데이트 버전이 13.0.1.1 이네요.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하나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데스크톱PC에 설치된 Adobe 제품들을 관리해줍니다.

실행을 시켰더니 자기 자신 스스로를 업데이트 하는군요.

현재 설치된 Adobe 제품 목록을 보여줍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메뉴를 누르면 보여지는 Adobe 관련 메뉴들입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이 13.0에서 13.0.1로 올라갔습니다.


by Arumizz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관된 포스트입니다]

'SHOPPING >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시스 일러스트스튜디오 패키지  (0) 2017.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