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MUSIC

진격의 거인 관련 앨범

아래와 같이 두 가지의 음반이 저의 품으로 들어왔습니다.


TVアニメ「進撃の巨人」オリジナルサウンドトラック(左), Linked Horizon『自由への進撃』(右)

왼쪽이 일반적인 OST이고, 오른쪽이 링크드 호라이즌(Linked Horizon) 아티스트의 OP(Opening, 오프닝) 성격의 싱글 앨범입니다. 일본 내에서 판매하는 오리지널 음반이 아닌 국내에 정식 라이센스 계약으로 리패킹(Repacking)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초회한정판이 아닌 관계로 부수적인 부록은 없습니다. ^^;


국내 라이센스용 CD Only 통상판(=일반판) 앞 면(Front Side) 입니다.

이것의 뒷 면(Back Side) 입니다.

OST 앨범의 앞 면 입니다.

OST 앨범의 뒷 면 입니다.


진격의 거인 관련해서 아래와 같은 히스토리가 있었습니다. OST 앨범은 깔끔한 상태로 잘 받았는데, 링크드 호라이즌 싱글 앨범은 우측 상단이 아래와 같이 케이스 파손이 된 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런 경우를 겪게 되면, 엠넷에서 유료로 320Kbps 음질의 MP3 다운로드를 하면서도, 동시에 소장 가치를 느끼는 경우 정발 앨범을 다시 사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언짢게 됩니다. 사실 이런 차원을 떠나서 제품 자체에 손상이 생겼다는 것 부터가 이해 차원 따위 버리고 당연히 교환 요구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한 번도 이런 적이 없었기에, 순간 화가 좀 났었습니다.)

음반 CD 케이스 파손 앞 면

음반 CD 케이스 파손 뒷 면


어쨌거나, 인간 세상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뭐든지 100% 완벽이란게 절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교환 신청을 하여 제대로 된 제품을 받고 끝내기로 했습니다.

 

퇴근을 항상 늦게 하는 입장이다 보니, CD로부터 320Kbps-MP3 추출을 하고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은 내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by Arumizz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관된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