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SAI · CELSYS

CLIP STUDIO PAINT PRO

일본의 셀시스(CELSYS) CLIP STUDIO에서 2012년 5월 31일(목)부터 아래와 같은 캠페인(이벤트)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오랫만에 일러스트 관련 카페를 둘러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코믹스튜디오 3.0/4.0 시리즈, 일러스트스튜디오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에 한해서 CLIP STUDIO PAINT PRO(이하 CSPP)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CSPP 전문가용(EX) 버전은 기존 정품 사용자 기준으로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CSPP는 최근에 새롭게 라인업된 제품으로, 기존의 코믹스튜디오, 일러스트스튜디오 및 CLIP PAINT LAB의 기능들을 통합하여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정품 사용자를 위해 무료로 제공한다니... 참 고마운 일이네요.

 

아래와 같이 CSPP를 처음 사용자용 패키지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려면 8,925골드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골드는 셀시스(CELSY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캐쉬입니다. 즉, 사이버 머니입니다. 엔화와 1:1 가치를 지닙니다.



아래처럼 필요할 때마다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결제합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거의 12만원 정도 입니다. 이 패키지(영구 사용)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구매대행을 이용해야 하며, 각종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비용이 조금 더 나갈 각오로 사야 하는 것이죠. ㅎ.ㅎ;




어쨌든 저의 경우는 이미 일러스트스튜디오 1.0 패키지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료로 다운로드 하고 설치했습니다. CSPP는 CLIP STUDIO 시리즈 제품들에 대한 통합 런처를 제공합니다.


CLIP STUDIO 통합 런처


CSPP 스플래시 로고



기존 CLIP PAINT LAB 렌탈 버전으로 작업했던 파일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카페 회원이 한글화 패치(약 95%)한 자료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ClipStudio에서의 GOLD 결제 수단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편의점



by Arumizz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관된 포스트입니다]